위두랑 점검으로 화요일 과제에 대한 피드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양해바랍니다.
Ⅰ단원의 소단원 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가 끝났습니다. 백지에 성취기준을 적고 생각나는 대로 관련 내용을 써보세요. 한 번 보고 들은 것은 제대로 아는 게 아닙니다. 설명할 수 있어야 제대로 아는 것입니다. ebs에서 방영한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에 나온 내용을 링크합니다. 꼭 읽어보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igekorea/220542799135
Ⅰ단원의 두 번째 소단원 2.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이 시작됩니다.
<과제해결 순서> 1. 성취기준을 기억하면서 교과서 내용을 읽습니다. 특히 각 소단원명을 반드시 기억합니다. 2. 샘이 제시한 질문에 맞는 답을 교과서에서 찾습니다. 3. 찾은 내용을 간략하게 핵심 단어 위주로 정리합니다. 4. 수능특강 교재 또는 ebsi 강의를 듣고 자신이 정리한 내용에 다른 색깔 펜으로 추가합니다. 6. 정리한 핵심 단어들을 연결하면서 말로 설명해봅니다. 7. 자필로 정리한 내용은 인증샷을 찍어 답글로 남깁니다. -> 홈페이지 미가입 학생이 많아 위두랑이 재개되면 위두랑으로 과제를 다시 공지하고 제출받겠습니다. 일단 과제를 보고 자필로 정리만 합니다. 2.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 1) 사회·문화 현상의 연구 방법
〔12사문01-02〕 사회문화 현상을 탐구하기 위한 양적 연구 방법과 질적 연구 방법의 특징 및 차이점을 비교한다.
<질문> 1. 학습 효율성이 가장 큰 방법은 무엇입니까? 2. 양적 연구 방법의 기초(배경/전제)는? 3. 양적 연구 방법의 목표는? 4. 실증적 연구 방법이라고 하는 이유는? 5. 양적 연구 방법의 특징은? 6. 양적 연구 방법의 장점은? 7. 양적 연구 방법의 한계점은? 8. 질적 연구 방법의 기초(배경/전제)는? 9. 질적 연구 방법의 목표는? 10. 해석적 연구 방법이라고 하는 이유는? 11. 질적 연구 방법의 특징은? 12. 질적 연구 방법의 장점은? 13. 질적 연구 방법의 한계점은?
표로 정리하면 한 눈에 더 잘 들어오겠지요. ^^
1번 링크한 자료 2번~ 7번 p24 8번~13번 p25
<관련 동영상> EBSi 2021 수능특강 박봄의 사회?문화 04강 02. 사회문화 현상의 연구방법(1) 03:43 ~ 34:14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200000045&mnuCd=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