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3 창체 동아리 조직표
순서 |
부서명 |
활동내용 |
장소 |
1 |
가르치미 |
- 유·초등교사 및 중등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진로 역량을 기르는 활동 |
진로진학 상담실 |
2 |
소리나라 (방송부) |
- 교내 각종 방송 활동 - 방송 기자재 관리 - 학교 홍보 영상 등 각종 영상 제작 |
방송실 및 2-3 교실 |
3 |
채움 (새도서관 프로젝트) |
새 도서관 공간 구성 - 실내 인테리어, 가구 배치 등 설계 참여 - 도서실 운영 방법 구상 |
PBL실 |
4 |
신통방통 |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스토리텔링, 광고, 언론, 영상, 마케팅 분야 등을 지망하는 학생을 위한 신문, 잡지, 영화, 방송, 통신 매체 등을 활용한 활동 |
소강의실 |
5 |
에픽션 (종합예술 창작반) |
- 단편 영화 제작 - 작품집 출간 - 개인 자유 창작 |
3-2 교실 |
6 |
수학탐구반1 |
-수학에 관한 전반적인 탐구활동 및 수학체험부스 운영 |
수학교과실 |
7 |
수학탐구반2 |
||
8 |
수학탐구반3 |
||
9 |
애플 |
- 영어소설 각본을 읽고 연극으로 구현하기 - 외국인과 문화 교류하기 - 자율주제발표 - 매거진 만들기 |
영어교과실 |
10 |
영어 어린이 그림책 제작 |
- 어린이 그림책을 기획, 디자인, 제작하고 그림책의 이야기를 영어로 작성 |
1-6 교실 |
11 |
사회탐구 동아리 1 |
- 자신을 둘러싼 공동체 내의 다양한 문제를 탐구하여,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함양함. |
4층 중강의실 |
12 |
사회탐구 동아리 2 |
||
13 |
사회탐구 동아리 3 |
||
14 |
소크라테스 |
- 인문, 사회, 자연, 과학, 의료에서 발생하는 쟁점과 그 해결책 탐구 |
2-1 교실 |
15 |
역사탐구반 |
- 역사 관련 책 읽기 - 역사 영화 감상 후 토론 - 역사 신문 제작 |
1-5 교실 |
16 |
생화학융합 동아리1 |
- 과학 과제를 스스로 탐구 - 실험 및 토의를 통해 과학적 사고력 증진 |
생물실 |
17 |
생화학융합 동아리2 |
물리실 |
|
18 |
생화학융합 동아리3 |
생물실 |
|
19 |
과학융합 동아리 |
물리실 |
|
20 |
테크 (기술공학) |
- 컴퓨터공학,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 기계공학, 신소재공학 - 전기 전자 - 원자력공학, 신재생 에너지 |
아우르네실 |
21 |
닥터스 (의학보건탐구동아리) |
- 의학, 수의학, 치의학, 보건, 물리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끼리 모여 진로에 맞는 주제를 택해 심화 탐구, 실험 및 연구 |
대강의실 |
22 |
아트팩토리 |
- 미술기초실기인 소묘 활동을 바탕으로 야외 스케치를 비롯한 회화, 디자인 등의 제반 미술 교양 이론과 실기 활동을 함 |
미술실 |
23 |
펠리스 (체육심화 탐구반) |
- 경찰, 군인, 소방, 체육대학 실기종목 심화탐구반 |
체육관 |
24 |
보이스 (보컬동아리) |
- 커버곡 프로젝트, 직접 공연을 기확하며 음악과 관련된 다채로운 경험을 도모함. |
메나리관 |
25 |
직무체험반 |
- 특수학급 학생의 현장실습 적응에 필요한 직무중심 활동 |
특수학급 |
26 |
남해제일고 4-H |
- 선진 농업과 6차 산업을 실천으로 배움 |
1-4 교실 |
27 |
자유주제 탐구반 |
- 종이 접기 - 우리 고장 탐색 및 알리미, 기타 자유주제 |
2-4 교실 |
28 |
패션뷰티반 |
- 옷과 물건을 리폼하여 새제품으로 만드는 활동 - 직접 뜨개질을 하며 나만의 옷을 제작하는 활동 - 퍼스널컬러 분석 |
(구) 학생회실 |
29 |
채식영양누리 |
-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한 채식요리 활동 후 보고서 작성 - 영양이론을 바탕으로 간단한 실험 조리 |
가사실 |
|
계 |
|
|